세이프미 알리미 정책

서비스 이용약관

세이프미 알리미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세이프미 알리미 서비스(이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가입 회원과 서비스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회원에게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7일간 공지하고 공지기간에 회원의 전자우편(e-mail)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 제기가 없으면 이를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세부 이용 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신청서상에서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절차를 정상적으로 수행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자를 말합니다.
    2. 이용약관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와 이용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입니다.
    4. 서비스 : 가입회원이 위급상황이 발생하여 경찰청(112) 및 공공기관으로 전화할 경우 회원 통신단말의 위치정보와 회원 신상정보 및 설정된 보호자 정보를 이용하여 요청 기관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위치정보 : 회원이 경찰청(112) 또는 공공기관에 전화연결을 시도한 때에 통신사업자로부터 통신 단말의 위치기반으로 추출되는 좌표를 이용하여 제공받는 측위데이터를 말합니다.
    6. 신상정보 :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입한 성명, 연령, 성별, 주소, 전화번호, 회원 사진, 보호자 정보 등의 개인정보를 말하며,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신청과 이용)
  1. 서비스 이용신청은 가입 신청 사이트나 지정된 장소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은 회원이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시 요구되는 정보를 제공한 후,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 성립됩니다. 회사의 승낙은 회원에게 정상 가입을 통보하면 승인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서비스 이용은 서비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서비스 제공 내용은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5.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홍보 및 안내 메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의 제약)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회원가입 승낙을 하지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원 정보의 오류나 회원 개인 정보외 타인 정보 입력 등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 사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설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4. 사회 안녕질서 또는 미풍 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가입하지 않았다고 회사가 판단하고, 회사에서 회원에게 그에 대한 사유 해명을 요청한 후 회원이 타당한 이유를 제시하지 못하거나 사유를 밝히지 못한 경우
제 7 조(회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포함한 등록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
  1. 회사는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기간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하며, 회원가입 해지의 경우 당해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에 정상 가입된 경우 휴대폰 번호는 서비스 제공요청에 따라 해당 기관에 제공되고, 해당 기관은 이미 관리하고 있는 휴대폰 번호와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번호가 상이할 경우 회원의 동의하에 정정 작업을 할 수 있고, 그 내용을 회원에게 문자메시지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다.
  4.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와 신상정보가 서비스 도중 변경된 후에는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유지를 위하여 상기 3항과 같은 절차로 변경 절차를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다.
  5. 회사는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 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6.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 소속부서, 직위 및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명 : 박석준
    2. 소속부서 : ㈜크레디프 서비스사업부
    3. 직위 : 상무
    4. 연락처 : 1566-3286 (safe@credif.co.kr)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 등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및 관련법령에 규정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4.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하는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 주식회사 크레디프
    2.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2길 21, 15층(역삼동, 파라다이스벤처빌딩)
    3. 전화번호 : 1566 - 3286
제 10 조 (개인정보 처리 및 관리의 위탁 등)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취급 및 관리 등을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취급 및 관리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철회는 회원의 탈퇴 또는 회원가입 해지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을 요구할 수 있고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개인위치정보에 대한 권리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고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및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는 회원의 탈퇴 또는 회원가입 해지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은 회원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회원의 개인위치정보가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장애시 이를 신속히 복구할 의무가 있습니다.
  4. 회사는 통신사업자로부터 위치정보를 제공 받고 서비스 제공에 맞게 당해 기관에 통보하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통보는 서비스 제공에 따른 SMS, MMS, ARS 통보로 갈음합니다.
  5. 서비스는 회원의 신상정보와 통신사업자에 의하여 제공된 위치정보에 대하여 사용 및 제공상의 오류로 인한 어떠한 피해에 대해서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 저장, 전송, 유지 기간)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이용 지원, 불편 개선 지원,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통신사업자로부터 받은 위치조회 정보와 회사가 제공한 당해회원의 신상정보를 회사가 최대 1년간 보관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2. 모든 정보는 서비스 제공 목적 및 부정 사용 방지 목적 외에는 일체 사용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받는 제휴업체 및 공공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개별적으로 보관 정보를 조정 할 수 있고 이에 따른 부가 서비스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위한 개인 정보 전송 등은 방송통신위원회의 “개인정보 보호 기술적, 관리적 보호 조치 기준”에 의거 주요 정보에 대한 외부인의 접근 및 유출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4 조 (가입 회원의 의무)
  1. 가입 회원은 최적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확한 신상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를 받고자 등록한 신상정보는 통신단말의 명의자와 같아야 하며, 불일치로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3. 회원의 판단에 따라 추가, 변경, 삭제를 할 수 있고 회사는 요청 사항을 즉시 반영하여 정상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4.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로부터 전자우편(e-mail) 및 휴대전화의 통신 기능(SMS, MMS, ARS)을 이용하여 보내지는 서비스의 설문조사, 이벤트, 상품 및 기타 광고 관련 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료 및 청구방법)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료는 기본적으로 유료이며, 회원의 통신비에 합산 청구 됩니다.
  2. 서비스 이용은 서비스 가입시 1개의 회선정보(전화번호)을 기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이 여러 개의 회선정보(전화번호)를 등록하여 이용할 수 없으며, 통신단말이 추가될 경우 서비스를 별도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해지는 회사의 서비스 해지 규정과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4. 서비스 이용료는 내부 사정에 따라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해지)
  1. 서비스 회원은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등의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해지 신청과 함께 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으며, 해지 신청 즉시 본 서비스의 효력이 종료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관련법령 또는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문제가 있을 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약관의 규정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위반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e-mail) 주소 또는 휴대전화의 통신 기능(SMS, MMS, ARS) 등을 이용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 통신사업자, 공공기관 등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서비스 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9 조 (계약기간)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후 규정된 서비스 기간내에 자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서비스 이용 해지 조건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본 서비스는 계속 유효합니다.

제 20 조 (면책조항)
  1. 서비스는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발생되는 서비스 지연 및 미제공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가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 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생된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이 없습니다.
  4. 서비스는 천재지변, 파업, 법령의 변경, 관계기관 등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하는 사건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 이행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곤란한 경우 불가항력으로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의 과실 및 운용환경상의 문제로 인한 서비스 전송 지연, 누락, 실패 등과 같은 귀책사유가 원인이 되어 발생한 손실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분쟁해결)

본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 및 회사는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서울 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와 위치정보이용)

회원은 공공기관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와 관련된 개인정보와 위치정보에 대해서 정책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는데 동의합니다.

제 23 조 (기타사항)

본 서비스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1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