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미 알리미 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는 회원께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 입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응대 및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1) 일반회원 항목 : 휴대전화번호(로그인 ID), 비밀번호, 이름 (성 포함),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통신사업자, 거주지 주소, 이메일 주소, 병력 등의 건강정보 (112 상황실에서 응급상황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
    2) 회사는 회원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 정보(사상/신념, 노조 및 정당 가입/탈퇴, 성생활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3.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1)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회원가입),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 상담,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상담, 경품행사 응모 및 이벤트 참여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내용에 대해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회사가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회원 관리

    1)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112 응급처리

    1) 회원이 112 종합상황실에 긴급구조 요청을 할 경우, 회원의 혈액형, 지병, 담당병원 및 의사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신속한 응급처리를 위한 정보안내

    2) 병의원 등의 응급실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3. 개인정보 처리 및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시 본인 확인을 위함
  4.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1)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5.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제 3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 보관함을 원칙으로 하고 요금정산과 오납 등에 관한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후 1년까지 보유•이용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2)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3)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제 4 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목적에만 사용하며, 목적 외에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와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기간 등을 회원께 고지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회원에게 사전에 공개하거나 또는 제 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제 6 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고객서비스 관리 및 민원사항에 대한 처리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 협조기관
경찰청

제 7 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 제공내역, 수집 • 이용 • 제공에 대한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것으로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이를 수정합니다.
  2. 온라인 가입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의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및 정정을 하거나, 사이버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 또는 고객센터(유선전화 1566-3286)에 전화 문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적법한 위임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 및 본인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제출 받아 정확히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4.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그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합니다.
  6.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고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스스로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서 회사가 알 수 없는 고객정보의 변동으로 인한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귀속됩니다.
  7. 고객이 타인 정보의 도용이나 침해, 허위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서비스 해지 및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내부 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부서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접근 통제 장치의 설치 및 운영

    - 회사는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6)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관리책임 및 담당부서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 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 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 거부 방침

    - 회사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8) 광고성 정보의 전송

    -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께 상품정보 안내, 뉴스레터 등 이메일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이메일 제목란 및 본문란에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행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 름 : 박석준
    소 속 : 서비스사업부
    직 위 : 사업부장
    전 화 : 1566-3286
    email : safeme@credif.co.kr
  2.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이 름 : 이재준
    소 속 : 서비스사업부
    직 위 : 사업총괄
    전 화 : 1566-3286
    email : safeme@credif.co.kr
제 10조 (개인정보에 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담당부서 (safeme@credif.co.kr)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문의는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를 해 드릴 것 입니다
  2.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 이메일 privacy@kisa.or.kr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2)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전화 02-580-0533~4 / 홈페이지 http://www.eprivacy.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전화 02-3480-3571 / 이메일 cybercid@spo.go.kr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전화 182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 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 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회원의 권리에 대한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15일 전에 고지합니다.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5년 03월 02일 부터 적용됩니다.
- 시행일자 : 2015년 02월 01일
- 공고일자 : 2015년 02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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